펭찐이의 블로그

안녕하세요오오...

펭찐이의 블로그 자세히보기

찐따의 기록 보관소/찐따의 생각과 일기

찐따는 인생을 역전 시킬 절호의 기회를 놓쳐버렸다.

펭찐 2023. 11. 10. 18:05
반응형

 

 

이 찐따가 세운 계획에서의 그 첫 번째 단계.

그것은 자본 확보 단계였다.

이러한 이유로 사회로 진출하려고 했던 것이었다.

 

나는 돈이 싫다.

이 세상에서 돈이라는 게 없어졌으면 좋겠다.

그러나 내가 살고 있는 여기 이곳은

엄연한 자본주의 세상이다.

 

이보다 더 효율적인 체제라면서 등장했었던

여러 이념들과 사상, 체제들이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모두 부패하거나 타락해 버렸고,

사상 그 자체에 대한 한계에 직면해 버렸다.

 

이 이후로 아직까지도 인류문명에서는

이보다 더 효율적인 체제가 등장하지 않았다.

때문에 부의 축적은 필수불가결하다.

 

이 때문에 흔히 로또에 당첨이 된다고 한다면

<인생 역전>이라고 표현한다.

자본의 힘은 그만큼 막강하며,

결코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인생을 역전할 기회가 있었다.

그러나 이 찐따는 그 기회를 놓쳐버리고 말았다.

한화 약 15억 ~ 20억 정도의 자본금.

말 그대로 어마어마한 자본을 확보할 수 있었는데

이 찐따의 우유부단함이

그 기회를 차버리고 말았다.

 

모든 것은 한순간이다.

기회가 찾아오는 순간도,

몰락하는 순간도.

 

아쉬움이 느껴지긴 하지만,

그렇다고 뭐... 이 때문에 잠이 안 올 정도라거나

화병이 날 정도로 분노가 느껴지지는 않는다.

욕심이 없어서 그런지

별다른 감정은 느껴지지 않는다.

 

어차피 필요한 자본과

그 마지노선은 나의 계획에 적혀 있는 사항이라

딱 그 정도만 모이면 그만이다.

어차피 언젠간 죽을 몸인데,

죽을 때 그 돈을 들고 갈 수는 없지 않겠는가.

 

그 많은 자본을 확보하지 못했다는 아쉬움보다는

나에게 어떤 <기회>가 찾아왔을 때

이 찐따의 안일함과 우유부단함이

나의 인생에서 늘 발목을 잡는다는 사실이,

그 사실 자체가 나 자신에게 화가 난다.

 

기회는 한번 놓치면 끝이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는 모든 만물에 적용되는

이른바 <시간>이라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달리 말하자면 명확한 한계가 존재한다는 뜻이다.

 

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지나간 시간은 되돌릴 수 없다.

또 다른 기회가 찾아올 확률과

기다려야 하는 시간을 비교하여 계산해 보면,

그 자체만으로도 뼈아픈 손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이 찐따에게...

어떤 기회가 찾아올지는 잘 모르겠다.

영영 찾아오지 않을지도 모른다.

만약 정말 천운이 따라주어 찾아온다 하더라도,

그때는 이미 늦은 시기일지도 모르는 일이다.

 

나는 감성충인 찐따라서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 못하기에

또다시 천금 같은 기회를 놓쳐버릴 것 같다.

그리고 그때 역시도...

지금과 같은 심정을 느끼고 있지 않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