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찐이의 블로그

안녕하세요오오...

펭찐이의 블로그 자세히보기

찐따의 기록 보관소/찐따의 생각과 일기

웃음을 지을 수 있다는 건 뭘까.

펭찐 2023. 11. 9. 22:39
반응형

 

 

매일 무기력한 상태다.

그래서 하루종일 누워 지낸 것 같다.

3일 동안 식음을 전폐하면서

머그컵에 날달걀을 깨뜨린 뒤,

그것만 마시며 지냈다.

 

날씨도 변덕스럽고

이에 나의 마음도 변덕스러워져서

별다른 이유도 없이 멍해진다.

 

침울한 기분을 가라앉히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도 그 소녀를 위해서

웃어보려고 시도하고 있다.

 

이전에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그러나 그 소녀를 위해서

나는 이토록 우울한 감정을...

어떻게든 조절해야만 한다.

 

나름 기분을 전환시켜 보고자

내가 좋아하는 음식,

내가 맛있다고 생각하는 음식을 먹으러

외식이라도 하고 싶지만,

가족 외에는 같이 갈 사람이 없기에

그저 입만 다시고 있다.

 

그래서 잠이라도 자려고 해 봤는데

내 마음대로 잠이 오지 않는다.

설령 즐거운 꿈이라도 꾼다면 모를까,

악몽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것도

작금의 일이 아니다.

 

찐따 같은 인생.

나는 인생을 열심히 살고 싶지 않다.

그리 해야 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소녀를 생각하면

뭐라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엊그제부터 감정이 격해져

계획에서 한 발자국 물러나버렸지만,

다시금 전진할 수 있도록...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이 느껴진다.

 

하지만 더 나아갈 에너지가 없다.

긍정적인 사람이 아니라서 그렇다.

웃을 수 없는 처지에 놓여있기 때문이다.

 

...

아, 그렇구나...

나도... 웃을 수 있으면 좋겠다.

 

... 그러면 좋을 것 같다.

그래야만,

그 소녀도 웃을 테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