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찐이의 블로그

안녕하세요오오...

펭찐이의 블로그 자세히보기

찐따의 기록 보관소/찐따의 생각과 일기

이 찐따에게 연말은 정말 의미가 없는 것 같다.

펭찐 2022. 12. 30. 21:49
반응형

 

 

이 찐따에게 연말은 정말 의미가 없는 것 같다.

그저 나이라는 숫자 하나가 더 늘어나기만을 기다리는 것뿐.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서글퍼지는 마음이 크지만,

그와 동시에 내가 죽을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다시금 상기시켜주는 것 같다.

 

뭐, 한 가지 좋은 것도 있는 것 같다.

오늘 회사에서도 연말이라고 일찍 퇴근하라고 해서

일도 별로 안 하고 굉장히 일찍 집으로 들어왔으니 말이다.

근데 그것 외에는 딱히 별로 좋다는 걸 못 느끼겠다.

 

그녀는 친구들과 여행을 간다고 했다.

연말이라서 약속을 잡아놓은 것 같다.

새해가 되는 날, 일출을 보기 위해 사람들과 같이 여행을 갔다고 그랬다.

나와는 다르게 그녀는 굉장히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다.

친구가 많다는 것, 아니 같이 여행 다닐 수 있는 친구가 있다는 것이

참으로... 부럽다는 마음이 든다.

 

그 소녀는 어떻게 연말을 보내고 있을까.

만약... 그 소녀와 아직까지 친구로 지냈었다면,

나 역시도 일출을 보러 가자고 할 수 있었을까.

물론, 나 같은 찐따의 미천한 부탁이니까...

안 봐도 거절당할 것이 뻔하겠지만 말이다.

 

올해에는 많은 일들이 있었다.

나의 주변에 있는 모든 것들이 바뀌었지만,

정작 나 자신은 변한 것이 단 하나도 없는 것 같다.

그리고 올해 연말도...

이렇게 혼자서 쓸쓸히 보내게 되는구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