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찐이의 블로그

안녕하세요오오...

펭찐이의 블로그 자세히보기

찐따의 프로그래밍 독학/찐따의 프로그래밍 독학 일지

찐따는 공모전에 나갈 수 없다.

펭찐 2022. 4. 17. 02:57
반응형

 

흔한 찐따의 깃허브 현황

 

어느덧 프로그래밍 독학을 시작한 지 2개월이 넘었다.

그만큼 커밋 횟수가 500회 이상이 넘어갔다는 것을 이제야 알아챘다.

그동안 독학한 내용들을 토대로 무언가를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혹시라도 더 많은 것들을 배울 기회가 생기진 않을까 내심 기대하는 마음도 있었다.

그래서 간단한 공모전에 나가보려고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었다.

하지만 나에게는 사람들과 만나서 대회를 한다는 것 자체가 공포 그 자체다.

그럼에도... 이 공포감을 무릅쓰고 공모전에 참여해보기 위해서 이것저것 조사를 해보고 있었다.

그러나 내가 아무리 나가려고 한들, 역시 혼자서 공모전에 나갈 수는 없었다.

결국 같이 나갈 사람이 있어야 하는데, 나에게는 같이 나갈 사람이 단 한 명도 없다.

그래서 결국 눈물을 머금고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함께할 사람이 없어서 가지 못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물론... 그럼에도 이왕 시작한 공부, 끝을 보기 위해서 계속 노력을 해야겠지만 말이다.

찐따인 나는 함께할 사람이 없다는 사실이 너무 슬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