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찐이의 블로그

안녕하세요오오...

펭찐이의 블로그 자세히보기

찐따의 프로그래밍 독학/찐따의 프로그래밍 독학 일지

찐따의 프로그래밍 독학 현황

펭찐 2022. 3. 22. 09:24
반응형

 

 

프로그래밍 독학을 시작한 지 벌써 한 달이 넘었다.

진척도로만 따져보자면 거의 한 7~80% 정도는 끝낸 것 같다.

살면서 무언가를 이렇게 해본 적은 처음인 것 같다.

아무래도 전문적인 용어들이 많이 나오면 좀 당황스럽다.

때문에 이것을 눈에 익히는데 애쓰는 중이고, 열심히 공부하는 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척도를 저렇게 후하게 생각한 이유는...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수준까지는 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학을 나온 사람들, 특히 그중에서도 이쪽 분야를 전공하는 전공자들과 비교를 해본다면,

나 같은 것은 전혀 상대가 되진 않겠지만 말이다.

아니, 애초에 엘리트인 그들과 고졸인 나와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맞지 않는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원하기 때문에, 내가 하고 싶었기 때문에 시작한 공부다.

이왕 시작한 거, 반드시 끝을 보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