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찐이의 블로그

안녕하세요오오...

펭찐이의 블로그 자세히보기

찐따의 기록 보관소/찐따의 생각과 일기

찐따의 진퇴양난

펭찐 2021. 4. 10. 18:57
반응형

 

 

나의 찐따 같은 말투와 행동거지에 결국 정이 다하여

작년에 어렵게 연락이 닿아 알게 된,

나를 믿어준 선배에게 핀잔을 듣게 되었다.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말이다.

일반인들이 가진 상식과 동떨어진 네거티브한 말투와 성격,

그리고 없어지지 않는 나의 찐따 같은 아우라에 지쳐버린 것이다.

나의 이 성격의 모난함은 무쌍이라 할 만큼 지독하다.

나에게 화가 난 상대에게 말을 건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것이다.

보통 이런 상황일수록 정상인이라면 상대방에게 자기 자신을 돋보이며

뛰어난 언변술과 매력으로 별일 아니듯 자연스럽게 상황을 해쳐 나아가지만

나에게는 그러한 능력과 재능이 없기 때문에 어렵다.

말 그대로 진퇴양난, 사면초가이다.

그것이 진작 가능했더라면 학창 시절을 불행히 보내지 않았을 테니.

더군다나 나 자신이 나 자신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 수가 없는데

타인의 성격에 맞추거나 교섭하는 것이 가능할 리가 없다.

그래서 소녀에게 조언을 구하게 되었고, 나에게 조언을 해주었다.

일단 상황을 수습하려는 시도는 하였으나, 결과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이러한 상황을 겪으면서 나는 한 가지 알 수 있었다.

나 자신을 컨트롤할 수 있고, 그러한 재덕을 겸비하며

스스로 이성과 감정을 평정할 수 있을 때까지는

이 찐따는, 섣부르게 타인과 교섭을 하려는 것은 가능한 멀리해야 한다는 사실을 말이다.

 

반응형

'찐따의 기록 보관소 > 찐따의 생각과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찐따, 다시 고립되다  (0) 2021.06.05
찐따의 두 번째 인생  (4) 2021.05.22
찐따의 계속되는 악몽  (0) 2021.04.03
무의미한 이론과 증명  (0) 2021.02.18
찐따의 악운  (0) 2021.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