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찐이의 블로그

안녕하세요오오...

펭찐이의 블로그 자세히보기

찐따의 기록 보관소/찐따 아카이브

찐따의 성인애착유형 테스트 (ECR)

펭찐 2020. 11. 26. 11:35
반응형

 

 

친구가 테스트 결과가 궁금하다며 링크를 보내줘서 검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검사는 여기에서 진행했다.

 

 

성인애착유형 테스트

불안정애착(저항)(양면형) : 자기부정-타인긍정 회피점수 2.33 미만, 불안점수 2.61 이상 나는 남들과 정서적으로 완전히 친밀해지기를 원하지만, 남들은 내가 원하는 만큼 가까워지기를 꺼려하는

typer.kr

 

나의 결과는 아래와 같이 나왔다.

 

 

회피 점수는 3.5점으로 상위 17.7%, 불안 점수가 5점으로 상위 0.0%가 나왔다.

시련을 마주하지 않고 회피하고 포기부터 하려는 성격이 짙은 찐따라서 이미 이러한 결과는 확정인 셈이다.

 

 

불안정 애착은 혼란, 공포 회피형으로 자기부정-타인부정이라고 나왔다.

그동안 이 블로그에 글을 쓴 것에서부터 드러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전에 작성한 심기체 이론에서 각 요소가 찐따로 나오는 것이 반영된 결과로도 볼 수 있다.

 

 

결국 극복방법은 피하지 말고 운명을 받아들이며 과거를 버리라고 하는데,

이전 포스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나는 과거를 버리지 못하고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어떻게 보면 뒤끝이 있는 심각한 찐따 성격이라서 극복할 수 없었다.

 

그러나 소중한 친구를 만나게 됨으로써 어느 정도 극복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피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