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찐이의 블로그

안녕하세요오오...

펭찐이의 블로그 자세히보기

찐따의 프로그래밍 독학/찐따의 파이썬 독학

찐따의 파이썬 독학 - 흔한 찐따의 양자 시뮬레이터(Quantum Simulator) 개발 및 테스트

펭찐 2022. 9. 3. 18:47
반응형

 

흔한 찐따의 양자 시뮬레이터(Quantum Simulator) 개발 및 테스트

 

고졸 찐따인 내가 어느덧 프로그래밍 독학을 시작한 지 벌써 6개월째가 되어간다.

작심삼일, 의지박약 찐따인 내가 이 정도까지 오래 독학하리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다.

 

2022.07.06 - [찐따의 기록 보관소/찐따 에세이] - [찐따 에세이] 큐비트(Qubit) 수준 파이썬 양자역학 라이브러리 구현을 위한 양자역학의 가설

2022.07.07 - [찐따의 프로그래밍 독학/찐따의 파이썬 독학] - 찐따의 파이썬 독학 - 양자역학의 가설을 기반으로 구현한 흔한 찐따의 큐비트(Qubit) 수준 파이썬 양자역학 라이브러리

 

지난 글들에 이어서 계속 양자 시뮬레이터를 구현하기 위해 이것저것 많은 삽질을 하고 있었다.

프로그래밍 독학했던 이유는 어린 시절부터 계속해보고 싶어 했었기 때문이고,

그 목표는 양자 시뮬레이터를 구현해보는 것이었다.

이번에 나름 그 성과가 나온 것 같아서 뿌듯했다.

 

 

테스트 결과는 위와 같다.

최종적으로 양자 회로를 그리고 히스토그램으로 표현하는 것까지 구현해냈다.

 

그러나 아직 미완성 상태이기 때문에 해야 할 것들이 많다.

모듈은 얼추 구성하긴 했고, 이제 남은 것은 논문 검색엔진을 구현해야 한다.

왜냐하면 나는 이쪽 전공자가 아니거니와,

고졸 찐따새끼라서 일자무식에다가,

물어볼 사람도 없어 논문들을 계속 찾아보면서 하는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멘탈이 약하기 때문에...

갈 길이 많이 남아있지만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

 

 

반응형